IT 프로젝트
개요
IT 서비스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많지만 IT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해볼 기회가 적었다. IT 프로젝트를 통해 관심있는 학생들이 모여 서비스 기획, 개발, 운영을 경험 할 수 있다.
- 학과 내 IT 서비스 관련 경험이 없는 자가 IT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경험 기회 제공
- 전공 과목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무 영역에 접목
- 학우들간 네트워킹 및 다양한 직무의 융합
참여대상
2023년 재학 중인 미디어경영학과, 글로벌미디어학부 재학생
일정
- 5월 - 프로젝트 공지, 팀 빌딩, 팀 신청 접수
- 22일 ~ 28일: 프로젝트 참가 팀 신청 접수
- 프로젝트 전체 일정 안내
- 프로젝트 참가 팀의 구성은 최소 3명, 최대 6명
- 한 팀에 여러 학번과 학과가 포함 된 경우 가점이 부여
- 팀 빌딩은 자유이나, 팀 빌딩에 도움이 되는 채널 제공(https://join.slack.com/t/ssu-it/shared_invite/zt-1uo0musg2-l_zEPL6hQBhzthPh4~VNPA)
- 신청한 팀은 7월 2일 서비스 기획 발표 후 심사를 통해 최종 진행 여부 결정
- 29일: 참가 팀 접수 마감
- 22일 ~ 28일: 프로젝트 참가 팀 신청 접수
- 7월
- 2일: 팀별 서비스 기획 발표
- 단순히 프로젝트를 위한 서비스가 아닌 실제로 런칭하고 많은 사용자를 모을 수 있는 서비스 기획
- 기획 배경, 간단한 서비스 소개, 서비스 개발 계획(마일스톤)을 포함하여 발표
- 교수님들과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통해 최종 진행 여부 결정
- 2일: 팀별 서비스 기획 발표
- 8월
- 4일 ~ 5일: 해커톤
- 참여 팀들이 금요일 밤에 모여 해커톤 진행
- 19일: 중간 점검(마일스톤 발표)
- 서비스 런칭을 위한 마일스톤 발표
- 기획 시 목표했던 부분까지의 달성도, 진행 상황, 문제점, 앞으로 런칭까지의 계획 발표
- 4일 ~ 5일: 해커톤
- 9월
- 17일: 서비스 런칭
- 17일까지 참여 팀은 서비스를 런칭하고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
- 17일: 서비스 런칭
- 10월
- 15일: 데모데이(시사회) 개최
- 런칭 이후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 개선과 버그 수정의 과정을 데모데이에서 공유
- 모든 팀은 런칭된 서비스와 약 한 달간의 서비스 지표등을 발표
- 교수님들과 자문위원단, 다른 팀들의 심사 진행
- 15일: 데모데이(시사회) 개최
지원 내용
프로젝트 개발에 필요한 실비 50만원 이내 지원
시상
총 상금: 10,000,000원
- 대상 1팀: 3,000,000원
- 최우수상 2팀: 팀당 2,000,000원
- 우수상 3팀: 팀당 1,000,000원